본문 바로가기
IT,SW,HW/유용한 사이트

[정보] 여러 가지 한국인의 "이름" 관련 통계 조회 사이트

by 블루그라스 2021. 2. 24.

가끔씩 "이름" 관련해서 아래 내용이 궁금할때가 있습니다.

 

  • 대한민국에서 나랑 같은 이름을 가지는 사람은 몇명일까?
  • 나의 아들/딸 이름과 같은 사람은 몇 명일까?
  • 특정 년도에는 떤 이름들이 유행했을까?
  • 제일 긴 이름은 무엇일까?
  •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1개만 있는 이름은 몇개일까? 
  • 어느 성씨가 가장 많을까? 

그래서 이름별, 년도별, 이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. 

 

 

한국인의 이름 통계

한국인의 이름 통계 서비스

koreanname.me

 

  [참고 사항]

   - 2008년도 이후 출생자만 조회 가능합니다. 

 

  

  •  가장 궁금했던 "가장 긴 이름"을 조회해봤습니다.  
     무려 14글자의 이름에 5명이나 되네요. ㄷㄷㄷ

 

가장 긴 이름 통계

 

2. 성씨별 통계도 조회를 해봅니다.  1~10위까지 성씨입니다. 예상했듯이"김"씨가 제일 많네요. 

성씨별 통계

  

* 시간 나실때 나의 성, 나의 가족 이름을 한번 찾아보세요. ^^

댓글